갓성비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스마코 M250FG 75 샤프니스 사용기

2020. 2. 3. 01:36IT 리뷰

국내 모니터 시장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게이밍 모니터 제품들은, 일반적인 모니터 보다 뛰어난 성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제조사들 역시 PC 시장에서 구매력이 높은 게이밍 유저를 의식해서인지, 일반적인 용도의 모니터에도 소소한 게이밍 기능들을 넣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래서일까? 요즘 인기있는 제품들을 보면,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올라가 있는 듯 하다. 그러나 그런 가운데서도 게이밍 기능과 가성비까지 갖춘 모니터가 있어서 이번 기회에 소개해보고자 한다.

다나와에서 24~25인치 모니터를 가격  낮은순으로 정렬하면 이 제품을 찾을 수 있다.(2020.02.01 기준)

10만원 미만 가격대에서 유독 25인치로 더 넓은 화면을 갖춘 '비트엠 스마코 M250FG 75 샤프니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일반적인 패널 사이즈가 아니지만 화면은 클수록 좋은법, 희소한 패널 사이즈지만 25인치에서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무결점 제품을 원한다면 2천원 정도만 추가하면된다.)

큼직한 박스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도착한 '비트엠 스마코 M250FG 75 샤프니스', 리뷰를 위해 무결점 정책이 적용 된 제품을 받았다. 신규 브랜드인 'SMACO'는 'SMART + ECO'가 아닌가 조심스럽게 유추해본다.

박스를 개봉하면, 설명서와 함께 디스플레이 본체와 받침대, 어댑터, 케이블류가 잘 포장되어 있다.

전원 어댑터는 프리볼트, 12V 3A 사양으로 일반적으로 모니터에 많이 사용하는 출력이다.

디스플레이 본체 후면을 보면, 양측에 스피홀이 좌측 하단에는 버튼들이 위치해 있다. 그리고, 우측에 하단방향으로 각종 입출력 포트가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다.(베사홀은 75 x 75 규격 지원)

후면에 위치한 입출력 포트로는 HDMI, D-SUB, 오디오, 전원 단자가 차례대로 자리하고 있다.

단 5초면 스탠드 단순 결합으로 완성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빛반사가 적은 논글레어 화면 처리와 같이 무광재질의 배젤로 구성했다.

우측 하단에는 버튼에 대한 표기가 심플하게 자리잡고 있다. 단순해보이지만, '-/+' 버튼으로 FPS 게임을 할 때 유용한 조준선을 빠르게 화면에 표시할 수 있다.

디자인 상 하단 베젤을 제외한 3면의 베젤 면접이 거의 없기 때문에, 화면이 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

전원을 입력하면 '비트엠 스마코 M250FG 75 샤프니스'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후면 LED가 빛을 발한다.

사선으로 설치 된 LED 라인이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천천히 바뀐다. 벽을 마주하고 사용하는 경우 불필요한 효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어두울 때는 빛이 벽에 반사되어 모니터 후광(?)처럼 보이기도 한다.

후면 LED 라인이 '비트엠 스마코 M250FG 75 샤프니스' 제품의 디자인 포인트이긴 하지만,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전면부도 어디서 빠지는 모양새는 아니다. 24인치 제품과 1인치 차이지만, 대각선으로 약 3cm 정도 더 크기 때문에 면적 계산하면 훨씬 더 큰 차이다. 그리고 무결점 제품 답게 불량화소 하나 찾아볼 수 없었다.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들이 144Hz를 넘는 주사율을 지원하기도 하지만, '비트엠 스마코 M250FG 75 샤프니스' 제품도 일반 모니터보다는 높다고 할 수 있는 75Hz를 지원한다. 셋팅은 특별한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디스플레이 정보에서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OSD 진입 없이 '-/+' 버튼으로 조준선을 화면에 바로 표시할 수 있다. 화면 색상에 따라 시인성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다른 모양의 붉은색 조준선으로 교체도 가능하다.

FPS 게임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OSD 설정을 조정하기로 했다. 밝기 85, 명암 52, 오버드라이브를 강하게 설정 했봤다.

요즘 유행하는 FPS 게임을 플레이한 영상으로 보면,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주사율 덕에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 없이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한 모니터는 대부분 응답속도가 일반 TN 패널과 크게 차이나기 때문에 잔상이 심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요즘 TN 패널은 시야각이나 색재현률이 많이 높아져서 일반적인 용도와 게임밍 모두 아우를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 알아본  '비트엠 스마코 M250FG 75 샤프니스' 제품이 바로 이런 틈새 시장을 공략하기위해 출시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컨텐츠 소비와 같은 일반적인 용도와 함께 라이트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에게 이 제품을 추천 해본다.




※ 본 리뷰는 비트엠 통해서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