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크로스오버 '27F7 DP ECO 블레이드 워치' 개봉부터 게임까지!

2016. 10. 25. 01:00IT 리뷰

게임시장에서 너무 핫한 일명 '고급시계' 열품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겜.알.못으로 통하는 나도 오버워치가 하고싶어졌다.

무척이나..

 

(단, 요 게임을 알게 된 이유가 우!윳!빛!깔! 즈린님 때문이라는 건.. 넘어가도록 하자;;)

 


나랑 결혼해줄래?

 


집에서 사용하는 노트북 사양은 좀 갠춘한데 15인치라 화면이 넘 작아서 아쉬웠다. 그래서 요즘 잘나온다는 게이밍 모니터 중에 27인치 제품을 골라보려고 오랜만에 다나와를 찾았다. 몇날몇일을 고민하면서 게임용으로는 너무 무난(?)해 보이는 대기업 제품은 제외, 알파스캔과 크로스오버 제품중에 고민을 좀 했다.(알파스캔은 왜 저렇게 비싼것인냐???!!)

 

알파스캔이 해상도도 QHD로 높고 Adaptive Sync 기능이 무시무시하게 많아보였지만, 겜덕후 친구들이 QHD 해상도로 플레이하고 싶으면 데스크탑부터 200만원짜리로 다시 맞추라 조언해 주어 쉽게(?) 선택 할 수 있었다.



오랜만에 온라인으로 뭔갈 주문했더니 친구집으로 배송이.. 들고오다 무거워서 중간에 버리고 싶었지만.. 다행이 손잡이가 있어서 무리없이 들 수 있었다.(별거 아니지만 은근 편리하고 튼튼함)




짠! 드디어 집으로 모셨다!!

 


두근구근.. 개봉을 해보도록 하겠다!



꼼꼼하게 비닐로 싸여있다. 새 제품은 역시 요맛에 지른달까?!!(통장은 운다..)



보통 '베젤'이라고 불리는 모니터 테두리 부분이 거의 없다. 예전에도 한성컴퓨터 23인치 네로베젤 제품을 써본적이 있는데, 화면이 더 커지니 극적으로 얇아진 느낌이 든다. 실제 27인치보다 더 넓어보인다랄까? 



가장 기대하고있던 스탠드 조립시간! 플라스틱이면 어쩌나 했는데.. 스틸이다! 철!!
(요 스틸 스탠드 이름이 '봉다리' 란다.. 아 작명센스에 아재냄시가 난다.. ㅋㅋㅋㅋㅋㅋ)



리모콘도 있다. 요걸로 IPTV도 볼꺼라 필수 아이템!!!


 

뒷면은 평볌한 느낌이다. 전면 디자인을 살리기 위해 버튼은 뒤로 옮긴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리모컨이 있으니 사용 빈도는 적을 것 같다.



입력단자 모습, DP까지 왠만한 포트는 다 품고 있는 것 같다. 노트북이랑은 DVI, IPTV는 HDMI로 연결 할 계획이다.

 


본격적으로 조립 시작! 간이 드라이버까지 넣어주는 센스!!

 


봉다리(?) 조립 완료!!(건담같다..ㅋㅋㅋㅋㅋ)



완성!! 캬~~~~~

설명서 안봐도 5분이면 쉽게 조립할 수 있었다.



완성된 크로스오버 '27F7 DP ECO 블레이드 워치'의 웅장한 뒷모습 되시겠다.(이름 참 길다;;;)

 


요런 기능도 있다! 일명 '크로스헤어' 라고 주로 FPS 게임할 때 조준선 맞추는걸 도와준다고 생각하면 쉽다. 프로그램 방식으로 하는것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시스템 자원을 차지해 프레임을 잡아먹을 수 있으니 모니터 자체적으로 게이밍 기능이 있는걸 주문하라.. 는 덕후님의 말씀이 있으셨다는 이야기;;;




풀HD 해상도로 설정해 놓으니 엄청 광활한 느낌이다. 베젤 때문인지 확실히 더 넓어 보인다.(뿌듯)



자, 이제 돈 쓴 보람을 느껴 볼 시간!



튜토리얼은 마쳤으니 훈련장으로 가보도록 하겠다!




TV겸용으로 쓰던 모니터가 있어서 비교해보니 확실히 빠릿한 느낌이다. 반응 더 빠르다고 하는게 맞겠다. 100Hz 부스트 클럭까지는 테스트 전이지만 75Hz 정도만 해도 예전 모니터와 다르게 화면이 늘어지는 느낌이 없어졌다.

 

이제 만랩 찍을일만 남은건가?!!!



결론: 게임은 역시 게이밍 모니터로 해야 제맛!(+ 돈은 좋은거다. 많이벌자!)



+ 덧 1. IPTV도 잘 나온다. 일단 화면이 더 커서 좋음 ㅋㅋㅋㅋㅋㅋ




+ 덧 2. TV로 쓰던 모니터는 구성탱이에.. (지못미 ㅠ_ㅠ)